글읽기

제목
22년 2~3학년 별도검사(소변) 안내
이름
김가희
등록일
2022-04-08

가정통신문
2022 - 19
2022년 별도검사(소변검사) 안내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댁내 항상 건강하시길 소망하며, 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국학교보건협회 검사요원이
본교를 방문하여 학생 소변 검사를 실시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학생들이 검사일에
결석하지 않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변검사 안내]
 
1. 검사 목적 : 신장질환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기 위함
2. 검사 일시 : 2022415() 9시부터
3. 검사 대상 : 2~3학년
4. 검사 비용 : 무료 (학교에서 지급)
5. 검사항목: 요당, 요단백질, 요잠혈
6. 검사 시 주의사항
1) 검사 전일 지나친 운동이나 과로를 피하고, 지나치게 많은 야채나 과일, 비타민 C를 먹지 않도록 합니다. (검사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 검사지(종이막대)의 색지부분을 손으로 만지거나 이물질() 등이 닿지 않도록 합니다.
(생리중인 학생은 검사하는 선생님께 미리 말한다.)
3) 소변을 보다가 중간소변을 검사지의 색지에 묻힌 후 검사하는 선생님께 보여 드립니다.
4) 검사결과 처리 - 이상이 나타나면 가정통신문을 약 2주 후에 개인별로 배부할 예정입니다. 가정통신문을 받지 않은 학생은 검사 결과가 이상이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소변검사의 중요성]
 
신장은 한번 손상되면 재생이 힘듭니다.
신장은 노폐물 제거, 적혈구 생산의 조절과 골 형성, 혈압은 물론 전해질 및 수분의 조절을 담당하는 중요한 장기입니다. 만성신장염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서는 집단 요검사가 필수입니다.
자각증상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만성신장염은 병이 상당히 진행되어도 자각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각증상이 나타나서
전문의를 찾을 때는 신장기능이 상당히 저하되어 약물 요법이나 식이 요법으로는 치료가 불가능하고 투석요법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조기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만성신부전은 투석이나 이식 등의 치료 외에 약물요법만으로는 치료가 불가능하지만 조기에 발견하면 대부분 약물요법, 식이요법 및 기타 보조적인 방법으로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2022. 04. 08.
 
고 양 예 술 고 등 학 교
 
 
첨부파일
TOP